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리뷰를 해보자

수험생용으로 유명한 위즈 2단 독서대 4개월 사용 후기!

by Ateambulo 2020. 5. 11.
728x90
반응형

최근에 공부를 하면서 목이 너무 아파오고 책을 주로 침대에서 읽다 보니 팔에 신경통이 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전용 독서대를 하나 사야겠다고 생각하던 중 유튜브에 위즈 2단 독서대가 공시생용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을 봤다.

가격이 조금 나가지만 위즈독서대 중에서는 이게 가장 싸고 합리적인 독서대였다. 그리고 내 목 건강과 이제 책을 침대에서 보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큰 맘을 먹고 사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이 독서대 회사가 사람을 배려한다고 느낀 부분이 있었다. 바로 오른손잡이, 왼존잡이형을 다 고려해서 만들었다는 점이다. 사실 독서대에 뭐 그런걸 생각하냐 할 수도 있겠지만이 독서대는 공시생들이 많이 써서 위에 단에는 아이패드를 놓고 밑에는 필기할 수 있게 만들어 놨다.

옆에서 보면 이런식으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고, 특히 위에 단이 고정되어 있어서 위에는 참고하는 전공책, 논문, 아이패드를 두고, 밑에는 노트나 책을 놓고 필기를 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

 

그래도 책상에서 필기할때보다 높다 보니 필기할 때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높이 조절이 다른 독서대에 비해 많이 밑에까지 내려가 크게 불편함 없이 필기할 수 있었다.

큰 노트북을 올려놓아도 옆에 자리가 남는다. 주로 아이패드를 위에 올려두고 인강을 듣지만 노트북을 사용할때도 올려놓고 하니까 자세가 바르게 잡히면서 오래 사용해도 목이 덜 뻐근해서 좋았다.

 

실제로 사이즈도 왔을때 아니 독서대가 이렇게 크다고? 했는데 커서 책을 적어도 4권은 올려놓을 수 있어서 만족이다.

위즈독서대의 가장 아쉬운 점은 이 옆에 고정 부분이 자꾸 헐렁해진다는 것이었다. 처음에 고정이 잘 안되고, 애가 펄럭 펄럭 거리길래 불량이 온건가 싶었는데 드라이버로 다시 쪼여주니 제 기능을 찾았다. 근데 자주 애가 헐렁거려서 옆에 드라이버를 아예 두고 쓴다.

 

특히 몇 군대는 댓글 후기에 밑에 갈라져서 가시에 찔릴뻔했다, 옆에 모서리가 찍혔다는 등 불량 제품 후기가 있는 게 있었다. 그래서 다양한 사이트 비교해보고 구매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