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공부/영어공부

토익 책 추천(해커스, ets, 시나공)

by Ateambulo 2019. 7. 21.
728x90
반응형

토익책은 시중에 많긴 하지만 제가 풀어본 몇 개 책들 리뷰해봅니다:>

 

사진에 없는 책이 있는 이유는 저는 RC 한 세트씩 뜯어서 풀어서 책이 다 박살 나서 해설집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리스닝

1. 해커스 실전 1000제 2

개인적으로 저는 진짜 추천합니다! 2년 전에도 듣기는 계속 만점 나오고 있는데 아마 해커스 리스닝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고사장 버전, 매미 버전 다양하게 있는데 저는 그냥 원래 버전으로만 구매합니다. 그렇게 안 해도 해커스는 비가 내려서 충분히 리뷰하기 힘들거든요. 그래서 해커스 듣다가 실제 토익 들으면 체감상 엄청 쉽게 느껴질 정도라 저는 고득점으로 가려면 해커스는 꼭 풀어야 할 문제집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천제는 3세트 정도 풀고 시험 봤어요(리뷰하는 게 오래 걸려서 많이는 못 풀었어요)

> 참고로 해설집은 사지 않고 뒤에 스크립트만 보고 공부했습니다! mp3 파일은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2.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lc

해커스는 너무 풀기 싫다 뭔가 어렵다! 나는 딱 정기 토익시험 정도의 수준으로 풀고 싶다! 그러면 저는 이 책 추천합니다. 한 세트 푸니까 딱 실제 토익 정도의 수준이더라고요! 그래서 시험 성적이 당장 필요하다 이러신 분들은 이 책 5세트 정도밖에 없어서 후다닥 풀고 시험 볼 수 있어요!

 

 


리딩

 

1. 해커스 실전 1000 제2

해커스 풀면 파트 5 정말 엄청 많이 틀릴 때가 있어요. 파트 5 가 실제 토익에 비해 어려운 정도? 가끔 몇 세트는 비슷한 것 같긴 한데 거의 난이도는 높다고 느껴졌어요. 파트 6 파트 7은 실제 토익보다 조금 어려운 수준? 해커스 1000제 2는 10세트 다 풀고 갔는데 풀이가 꼼꼼하게 되어있어서 원래 파랭이?라고 불리는 것도 사서 같이 찾아보면서 해야 하나 했는데 해설집 하나로 저는 충분했어요!

2.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rc

사실 올해 ets 책을 처음 사서 풀어봤었는데 해설집이 너무 괜찮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내용 구성도 알차고 너무 좋은데 5세트밖에 없어서 아쉬운 문제집입니다. 이번에 1000제로 나왔다고 들었는데 다음 시험 때 한번 풀어보려고요. 특히 실제 기출문제니까 나의 점수가 이 정도구나 하고 예상 가능하다는 장점!?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토익 보고 온 느낌으로는 이 문제집이 조금 쉽다고 느껴지긴 했어요.(아님 토익 난이도가 올라간 거일 수도..)

3. 시나공 new 파트 5,6 실전 문제집

파트 5,6이 자잘하게 틀리는 실수가 많아서 구매한 책입니다. 시나공은 다른 책들은 유명한 것도 많고 그랬는데 유독 토익책에는 혹독한 평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서점에서 그냥 한번 구경하다가 본 책인데 구성이 정말 괜찮고 문제 질도 너무 괜찮았어요! 문제 유형도 다양하게 되어있고 그리고 무엇보다 20회분! 풀어본 결과 세트마다 난이도가 좀 차이가 나는데 그래도 부족한 파트 5,6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던 책이라 진짜 강추하고 싶어요!


> 제가 다 풀고 간 건 ets lc, rc랑 5세트 해커스 1000 제2 rc 10세트, 해커스 리스닝 은 3세트 시나공은 20세트 정도 풀었습니다.

> 단어는 따로 책 사서 외우지는 않았고 리딩에 모르는 단어들 정리해서 다시 리뷰할 때 한번 보는 형식으로 외웠습니다

 

>다른 좋은 책들도 많이 있으니까 꼭 서점에서 한번 보고 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