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건강해지자

입술 트는 이유와 텄을때 관리해주는 꿀팁

by Ateambulo 2021. 1. 23.
728x90
반응형

1년 내내 관리를 안 해주면 트는 입술이라 한 번이라도 놓치면 하얗게 트거나 옆에가 갈라져 피가 나 곤한다. 1년 내내 그러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해서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기 위해 이유를 찾아보았다.

1. 수분관리

우리 몸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수분이 부족해지면 입술이 말라지는건 많은 사람들이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쉽게 지키지 않는 것 중 하나이다. 물을 자주 마시고, 가을 겨울철에는 가습기로 수분과 습도 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한다.

 

2. 가글과 치약

의외로 우리가 사용하는 구강청결제가 입술을 트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청결제에는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다. 계속 사용하게 되면 입안 속 점막을 자극하게 되어 수분을 장발시킨다. 시간이 지나면 입안뿐만 아니라 입술까지 마르게 된다. 그래서 가글을 선택할 때 알코올 성분이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3. 영양소 문제

우리의 입술 문제은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생긴다. 이 영양소의 문제점은 너무 안 먹어도 너무 많이 먹어도 틀 수 있다. 비타민 A의 하루 권장량은 600~750㎍RE 이니 주의하도록 하자

 

입술이 텄을 때 꿀팁!

입술이 막 텄다고 바로 스크럽을 해서 반들반들하게 하고픈 사람이 많을 거다. 하지만 그럴수록 악순환은 계속된다. 내 경험상 반들반들해지자 마자 더 심하게 튼다.

처음에 립밤을 두둑하게 바른다. 추천 제품은 아리따움 진저 슈가 오버나이트 립 마스크다. 이 제품은 정말 꾸덕꾸덕하다. 낮에는 사용하기 애매하다는 사람도 있지만 나처럼 심한 사람은 낮에도 바르고 다닌다.

 

밤에는 이 제품을 바르고 입술 위에 랩을 30분 정도 씌어주면 각질들이 통통 붓는다. 그때 물티슈로 한번 쓱 닦아주면 각질이 매끈하게 쫙 닦인다. 그런 다음 다시 한번 이 제품을 발라주고 자면 아침에도 매끈매끈하다. 솔직히 보습 제품은 이 제품만 한 게 없어서 뭘 발라도 트는 사람은 아리따움 진저 슈가 오버나이트 립 마스크를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