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리뷰를 해보자

1년동안 쓴 미스터네이처 천연고무 요가매트 추천!

by Ateambulo 2021. 1. 22.
728x90
반응형

전에 요가매트가 오래 써서 찢어지고, 새로운 요가매트가 필요했다. 이번에는 오래 쓰고 싶기도 하고 냄새도 안나는 천연소재 매트를 사고 싶었는데 미스터 네이처에서 천연고무로 된 스웨이드 소재의 요가매트를 팔고 있어서 주문했다. 

가격대는 약 4만 원대이다. 처음에 왔을 때 역시 냄새가 좀 있어서 하루 동안은 밖에 걸어놔서 냄새를 뺐다. 뭐 딱 봐도 디자인은 이쁘다. 5가지 종류 중에서 나는 시원해 보이는 바다를 골랐다. 길이도 생각보다 길어서 여유롭다.

나름 1년동안 써보면서 장점과 단점을 말해보려고 한다.

 

장점! 

1. 스웨이드 소재라 땀나면 끈끈한 그런 느낌 특히 손이 매트에 닿을 때 그 끈적끈적한 느낌 그런 게 없어서 요가하는 동안에 부드럽게 할 수 있다. 

2. 유해성분이 검출되지 안전한 매트이다. 안 좋은 매트는 계속 써도 냄새가 나는 등 오히려 몸을 좋게 하려고 하다가 더 나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카드뮴, 납 등 중금속들이 검출되지 않은 천연 요가매트이다.

3. 디자인! 디자인이 이쁜 것도 있지만 중간중간에 선들이 있다. 내가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지, 양손 다 똑같은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게 선들이 그려져 있는 게 나한테는 혁명적이었다. 앞에는 똑바르게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뒷다리 보면 선에 안 맞게 다리가 놓여 있는데 골반을 수평으로 놓지 않고 하고 있다는 것을 바로 알아챌 수 있었다. 전에 요가 매트를 보면 이런 걸 알 수 없어서 자세가 틀어져 있지 않은가? 잘 모르겠을 때가 많았는데 이 점이 정말 좋았다.

4. 천연고무 소재로 만든 요가매트라 재활용과 자연분해가 가능하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사용해도 될 정도로 좋은 매트이다. 그리고 윗면은 스웨이드 소재라 미세 플라스틱 가루가 발생하지 않는다.

 

단점

1. 스웨이드 소재라 확실히 발밑에 힘을 주면 다른 요가매트보다 밀린다. 여기 홍보에 땀이 흐를수록 미끄럼 방지 효가가 더해진다고 되어 있는데 사실 이걸 광고라고 한 건가? 싶었다. 이건 조금 미스.. 

2. 스웨이드 소재라 오염에 약하다. 다 좋은데 이 요가매트를 사용하려면 돌돌이가 필수다. 먼지가 아주 잘 붙는다. 그리고 뭐 흘리면 스웨이드 소재라 잘 닦이지 않고, 닦는다 해도 얼룩이 남는다. 이건 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내가 미스터 네이처 요가매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디자인과 천연소재 때문이다. 디자인적으로 운동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만들었고, 천연소재라 운동하는 동안 오히려 유해성분에 노출되는 게 아닌지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다음에는 보라색 깔로 살 생각일 정도로 나는 이 요가매트를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