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자기계발/버킷리스트

2020 나의 하반기 프로젝트!

by Ateambulo 2020. 5. 24.
728x90
반응형

상반기에는 나를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었다면, 하반기는 열심히 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을 할 것이다. 하반기는 계속 해낸 것들을 올리면서 내가 목표를 향해 계속 달려 나가는 원동력으로 쓰려고 한다.

1. 중국어!

중국어 기초를 이제 때고, hsk 시험을 준비하려고 한다. 올해 목표는 hsk5급을 따는것! 중국어를 4번이나 포기했다가 이번에 이렇게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건 시험보다 회화에 더 집중해서 흥미를 높였기 때문인 것 같다.

 

2. 영어

영어는 이번에 완전 기초부터 다시 공부하고 있다. 왜냐하면 문법공부를 사실 하번도 공부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고, 삘로만 맞춰왔기 때문에 다시 기초공사를 탄탄히 하려고 하고 있다. 매일 테드 강연과, 영어책 10페이지씩 읽고, 진짜 영어 실력을 기르려고 하고 있다. 이번 목표는 12월 마지막 토익 시험에 만점 받는 게 내 목표다! 그리고 오픽 시험도 AL 맞는 것!

 

3. 그 외 시험!

- 바리스타!

계속 2월부터 따려고 준비했는데 계속 코로나 때문에 시험이 미뤄진다... 6월에는 꼭 시험 봐서 합격했으면 좋겠다. 나중에 돈 벌면 꼭 내가 구상한 카페를 차릴 거기 때문에 1급까지 도전할 거다.

 

- 한국사

사실 한국사는 예전에 따놨었는데 2020년도에 시험이 개정된다고 해서 새로 보려고 한다. 이번에는 단순히 시험 목적이 아닌 정말 한국사를 깊게 공부해보려고 한다. 특히 최태성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얼마나 한국사를 스펙 목적으로만 생각했는지 후회하며 진심으로 역사를 공부하고 있다.

 

- 산업안전기사

원래 1회 차에 보려고 했는데 계속 미뤄지면서 마음을 비우다가 계속 공부를 안 했다. 그래서 3회 차에 보려고 한다. 산업안전기사는 완전 문제은행식이라고 들어서 기출을 꼼꼼히 분석해보려고 한다.

 

- 대기환경기사

올해 목표가 환경 쪽 기사를 열심히 따서 4 기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이번 4회 차에 꼭 보려고 한다. 대기만 따면 땅, 물, 하늘까지 기사 땄으니 완전체라는 느낌이랄까...

 

4. 포토샵, 일러스트

이번에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독학해보려고 한다. 하고 싶은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이젠 꼭 공부해야 할 목적이 생겼다. 내 노트북이 견뎌줄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6월부터 시작할 것이다.

 

5. 작곡

사실 예전부터 게임 BGM 같은 것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애니메이션  OST나 그래서 취미로나마 작곡을 배워보면서 조금씩 실력을 쌓아보려고 한다.

 

다른 버킷리스트도 조금씩 실천하고 있고, 2020년도는 나를 바꾸는 해로 살아보고 싶다. 좋아하고, 하고 싶은 것들 도 찾은 터닝포인트가 된 해라 하반기는 열심히 달려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