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자기계발/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 99. 나의 멘토 만들기 - 마인드풀tv

by Ateambulo 2020. 2. 6.
728x90
반응형

멘토?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담 상대, 지도자, 스승, 선생의 의미로 쓰이는 말

 

나는 멘토를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 나에게 내적 성장을 주고 나에게 깨달음을 주는 멘토를 찾고 싶었다.

 

그러다가 마인드풀티비라는 유튜브를 찾았다. 내가 이상한 걸까? 내가 너무 예민한가?라는 나의 고민에 대한 해답이 모두 있었다. 


그중 내게 큰 해답을 주었던 영상의 내용을 소개 하려고 한다.

 

나는 걱정과 불안이 많은 타입이다. 밤에 잘떄도 온갖 생각들 때문에 불면증까지 와서 많이 힘들었다. 머릿속에 있는 것들이 지우개로 다 지워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었다.

 

그때 여기서 내려놓기를 하라고 한다.

여기서 내려놓기는 어떤 일의 결과가 어떻게 되든 크게 상관하지 않는다. 결과가 어떻게 되든 결국 최종적으로 나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가게 될 것이니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분은 유명한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시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내가 불안과 걱정을 하면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정반대의 것만 가져다주니까 내려놓기를 하면 결과에 집착하지 않게 되어 좋은 에너지만 끌어오게 된다는 의미다.

 

내려놓는 건 신경을 안 쓰는 게 아니라 집착하지 않는 것

무슨 일이 일어나도 신경 안 써, 무슨 일이 일어나도 괜찮아! 왜냐면 결국에는 모두 잘 되거기 때문에

 

만약에 일이 잘 안 풀린다

너에게 다른 길이 열리려고 이 길이 닫히려고 하나보다, 내가 나 자신에게 보내는 신호일 수도 있어. 이 시점을 발판 삼아 내 삶에서 내가 나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뭘까?


 

말들을 듣고 나는 가슴이 뻥 뚫리고 해결책을 찾은 느낌이었다. 내려놓기를 매일매일 할 때마다 내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낀다. 내 삶의 큰 고민 중 하나였던 부분을 해결해준 멘토 마인드풀 tv의 정민님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